획기적기적기획
팹시콜라의 새로운 로고 디자인 Zero Sugar? (23.03.디자인이야기-04) 본문
청량 음료 브랜드의 세계에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Lilt는 다양한 Fanta로 리브랜딩할 것이라고 발표했고 San Pellegrino는 상징적인 호일 뚜껑을 버렸 습니다 .
Pepsi는 브랜드의 125 주년 기념일 에 맞춰 올해 말 북미에서 출시될 더 큰 디자인을 선택하는 자체 브랜딩 업데이트를 공개했습니다 .
PepsiCo의 사내 디자인 부서가 이끄는 이 디자인은 Pepsi 'globe' 로고가 14년 만에 처음으로 업데이트된 것입니다.
이전 로고의 자유로운 곡선은 1950년대부터 1990년대 중반까지 브랜딩을 연상시키는 보다 고른 물결로 대체되었습니다. 또한 새로운 각진 대문자 로고타입을 재도입하여 균일한 락업을 구현했습니다.
리디자인에는 새로운 서체와 검은색을 더 많이 포함하는 팔레트가 포함되며, 이는 현재 캔에 검은색을 사용하는 무설탕 옵션에 대한 찬사입니다.
디자인 시스템은 또한 다양한 '펄스' 애니메이션의 형태를 취하면서 디지털 공간에서 더 큰 다양성과 영향력을 얻기 위해 움직임에 더 중점을 둡니다.
PepsiCo의 SVP이자 최고 디자인 책임자 인 Mauro Porcini 는 "우리는 미래 세대를 우리 브랜드의 유산과 연결하기 위해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디자인했습니다.
Pepsi CMO Todd Kaplan은 "이 새로운 시각적 시스템은 Pepsi 브랜드의 풍부한 유산을 최대한 활용하는 동시에 점점 더 디지털화되는 세상에서 성공을 위한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UZZ5s_qhHMA
🌳 : 이렇게 역사를 쭈욱 보니 바로 전의 디자인이 조금 뜬금없는 느낌은 나네요. 전에는 태극기 같았는데 이제는 프랑스가 됐네요.. 곡률도 많이 빼고 흰색 비율도 높히고.. 뉴욕 슬로건 캠페인도 팹시도 확실히 이제는 3d를 활용한 로고, 브랜딩이 대세로 보이네요. 제로의 비중을 늘린 점은 정말 놀랍고요!
https://www.creativereview.co.uk/pepsi-branding-design/
'디자인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은 아이팟을 다시 만든 것...? 에어팟 프로 루머 (디자인이야기 23.04-02) (0) | 2023.04.14 |
---|---|
그리고 그렇게 iPhone 17 루머가 시작되었습니다. (디자인이야기23.04-01) (0) | 2023.04.10 |
현대자동차 2023 Re:Style X Jeremy Scott (23.03.디자인이야기-03) (0) | 2023.03.29 |
NFT는 아직 안죽었다! 아마존의 디지털 마켓플레이스. (23.03.디자인이야기-02) (0) | 2023.03.27 |
뉴욕시의 슬로건 로고. (23.03.디자인이야기-01) (0) | 2023.03.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