획기적기적기획
소셜미디어는 왜 전부 똑같이 생겼을까? (디자인이야기 - 23.08.) 본문
Meta는 마침내 많은 선전을 받은 Twitter 경쟁자인 Threads를 출시했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그 사실을 알려드릴 필요는 없었습니다. 이 소식은 온통 뉴스에 나돌았고 처음 24시간 동안 3천만 건 이상의 가입을 즐겼습니다. 초기 지표는 Threads가 히트를 쳤음을 시사하지만 소셜 미디어가 이제는 최고점에 도달하지 않았을까요?
앱 디자이너 Andy Allen은 (위에서) 5개의 현재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Threads, Twitter, Bluesky, Mastodon 및 Post News의 이미지를 공유했습니다. 그리고 5개 모두 거의 동일한 UI를 공유하는 것으로 보인다는 사실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짧은 텍스트 게시물의 피드, 원형 프로필 이미지 및 하단 메뉴가 모두 존재하며 정확합니다. 실제로 이 모든 것이 동일한 앱이라고 말씀하셨다면 믿습니다.
원문은 아래 링크로 >
🌳 : 개인적으로 소셜미디어를 많이 사용하지 않는 입장에서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쓰레드이 세 앱이 전부 비슷해 보이네요. 다만 트랜드를 반영해서 새로 만들어진 페이스북 1, 2, 3으로 보이네요. 한 기업에서 이렇게 비슷한 앱을 만드는 것이 경쟁력이 있을까요? 그래도 메타에서도 세상 똑똑한 사람들이 방안을 내고 내리 결정이겠지만 저는 사용자들이 트랜드를 따라가기에 구 버전으로 느껴지는 페이스북을 점점 떠난다고 봅니다. 현재 페이스북은 전과는 조금 다르게 활용되는 것으로 보이더라고요. 동남아 시장에서는 소규모 셀로들과의 소통의 수단처럼 친구보다는 조금어 마케팅 쪽으로 방향이 잡혀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 스레드도 약간 다른 방향으로 접근했다고 들었지만 그렇기에 인스타그램 헤비유저들만 사용하지는 않을까 생각이 들어서...
https://www.creativebloq.com/news/social-media-identical
'디자인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마존의 책을 부르는 새 광고 ( 디자인이야기 - 23.09. ) (0) | 2023.09.04 |
---|---|
Life is Good 리브랜딩이 세상에 미소를 주고있다. ( 디자인이야기 - 23.08. ) (0) | 2023.08.30 |
프리미어리그 새로운 브랜과 새로운 시즌 (디자인이야기 - 23.08.) (0) | 2023.08.18 |
유투브 뮤직 TicTok스러운 숏폼 콘탠츠 시작! (디자인이야기 - 23.08.) (0) | 2023.08.17 |
구글, 컴퓨터가 카메라 없이 행동을 인지하는 기술 (디자인이야기 - 23.08.) (0) | 2023.08.14 |